환경부

전체보기

자주찾는 메뉴메뉴   선택   후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최대   6개   지정)

  • 정보공개
  • 국민소통
  • 법령·정책
  • 발행물
  • 알림·홍보
  • 기관소개

공지·공고

  • 홈으로
게시물 조회
다자간개발은행(MDB) 상하수도 프로젝트 진출 세미나 안내
  • 등록자명
    정경화
  • 부서명
    물산업육성과
  • 조회수
    3,980
  • 등록일자
    2008-06-10
 

환경부와 코트라는 물 산업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 증가에 따라 국내 물 산업 기업의 해외시장진출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MDB(Multilateral Development Bank, 다자간개발은행)의 물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또한 관심있는 업계와 1:1 상담을 주선하고 있으니, 해외 진출에 관심 있는 물 관련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 세미나 개요


○ 세미나명 : MDB 프로젝트 진출 세미나

○ 시기 및 장소: 6월 17일(화), 코트라 본사 지하 1층 국제회의장

○ 사업분야 : Water Supply and Sanitation

○ 참가대상: 물산업 관련 업체 중 해외 수주 및 시공 능력이 있는 업체

○ 참가비: 50,000원/1인 (교제비 및 중식 포함)

○ 진행: WB, ADB 한국어 진행, DFI 영어 진행(통역 없음)


2. 세미나 프로그램

시간

연   사

주   제

10:00-

10:30

 

등  록

 10:30-

10:40

 Pill-Hong Kim
환경부
물산업육성과장

○ 국내기업 해외진출 지원전략

10:40

-

12:30

Jae-hyang So

World Bank

Water supply & sanitation program

○ WB Water Sector Development Trend & Outlook

○ 국가별 Water Development Plan 소개

   (CAS를 토대로)

○ Project Cycle 소개

○ Q&A (30분)

12:30-

13:30

 

중식, 구내식당(11층)

13:30

-

16:00

In-Ho Keum

ADB

Principal Urban Development Specialist

○ Case study (F/S에서 Project completion

    까지 사례 발표)

○ 사업제안서 및 입찰 서류 작성 방법

  - Critical points 및 FAQ, mistakes

○ Q&A (30분)

16:00-

16:15

 

Coffee Break

16:15

-

18:00

Albert Munoz

DFI

Director of Asia Regional Operations

○ Case Study (Project proposal for F/S)

○ Project winning strategy

○ Documentation tips

○ Q&A (30분)

 * 프로그램 및 연사는 사정에 따라 사전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개별 기업 미팅

○ 일자: 6월 18일 (수)

○ 선정방법: WB, ADB, DFI와 상담을 원하는 기업의 신청서를 각 기관에서 검토하여 선정

○ 상담 일정: 선정된 업체(2-3개사)에 한하여 6월 13일(금)에 통보 예정

○ 신청방법: 첨부 파일 작성 후 메일 송부(misosim@kotra.or.kr) 후 전화 확인 요청

○ 신청기한: 6월 9일(월)


4. 설명회 신청


가. 신청 방법


1. KOTRA 홈페이지(www.kotra.or.kr)에 기업회원으로 회원가입(무료)

2. 초기 화면 우측 상단 KOTRA 사업참가 > 시장개척사업 > 설명회 클릭 → 화면 하단 ‘인터넷 신청’ 클릭

3. 참가를 원하는 설명회 선택

4. 참가 신청

5. 결재방식 선택 (무통장입금, 신용카드)

* 무통장 입금시 우리은행(계좌번호: 189 01 125958, 예금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 입금 후, 입금증 사본을 팩스(02-3460-7922) 송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신청시 참고사항


○ 신청접수는 선착순으로 받으며 한정된 좌석으로 인해 조기에 접수가 마감될 수 있습니다. (입금자순으로 접수 마감)

○ 계산서는 e-mail로 발송되므로 정확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라며, 발행 일자는 입금일 기준입니다. 별도 일자 요청시는 사전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신용카드의 경우는 온라인 영수증 출력으로 갈음합니다.

○ 계산서는 사업 종료 후인 6월 18일 이후 발행될 예정입니다.

○ 온라인 신청시 회원가입 정보(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를 정확하게 기입해주셔야 신청 및 계산서 발행에 문제가 없습니다.

○ 원칙적으로 입금하신 참가비에 대해서는 환불이 불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문의처


○ KOTRA 시장전략팀 정혜정/심미소/심률 대리

  - TEL : 02-3460-7275/7236/7225

  - 이메일 : hjung@kotra.or.kr, misosim@kotra.or.kr, shimryul@kotra.or.kr. 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