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진 그린다
384호
2020.02.20

<국민이 체감하는 환경변화를 약속합니다.>


2020 환경부 업무계획 보고
환경부는 지난 2월 11일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업무계획을 보고했습니다. 올해 업무계획 보고는 지난해 환경부가 약속한 국민 환경권 보호를 이행하는데 초점을 두고 1. 미세먼지 총력대응, 2. 녹색산업 혁신, 3. 기후위기 대응와 저탄소 순환경제 실현, 4. 지역 및 계층 간 환경 격차 해소를 중점 추진 과제로 제시했습니다.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대한민국 헌법에 환경권이 규정된 지 40년째 되는 해를 맞아 환경정책도 더욱 성숙한 모습으로 변모할 필요가 있다”라며, “지금까지 만들어진 법과 제도를 토대로 국민이 환경정책의 효과를 제대로 체감할 수 있도록 부처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2020년, 환경부 업무계획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합니다. 환경부는 국민 모두가 환경정책의 효과를 체감하고 보다 나은 환경권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2020 가장 기대되는 환경 분야는?>


올해의 기대 나우를 직접 뽑아주세요!
미세먼지 없는 푸른 하늘을 만드는 자연보전 나우, 뜨거운 지구 온도를 낮추는 기후변화 나우, 물은 생명이다~ 물 나우, 국민 모두 안전한 환경을 꿈꾸는 환경보건 나우,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으로 지구를 지키는 자원순환 나우까지! 환경부 공식 마스코트 다섯 나우가 공개하는 ‘2020년 계획과 포부’를 영상을 통해 자세히 만나보세요. (더보기)


<미세먼지법 시행 1년, 이렇게 달라졌습니다.>


알기쉬운 우리말명칭 & 슬로건 공모전
미세먼지에 대한 범정부 총력대응 체계와 비상저감조치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19년 2월 15일부터 시행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미세먼지법)’이 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숨쉬기 편한 대한민국을 위해 쉼없이 달려온 길에 함께해 주신 국민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대기질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환경부가 되겠습니다. (더보기)


<코로나19>


※ 의심 증상 발생 시 : 1339
국내 감염자 발생 및 확산에 대비하고, 지역사회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합니다. (특별 누리집 바로가기)


  • 본 웹진 서비스는 정보통신망법에 의거하여 정보메일 수신에 동의하였기에 발송되었습니다.
  • 메일 수신을 원치 않을 경우 [구독 해지] 신청을 해주시면 더 이상 메일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 (30103) 세종특별자치시 도움 6로 11 정부세종청사 6동, 044-201-6064, mepr@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