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진 그린다
377호
2019.9.23

아프리카돼지열병, 이렇게 대응합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 총력 대응합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병함에 따라 정부도 긴박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낙연 총리는 9월 17일 "강력한 초기 대응으로 바이러스 확산을 조기에 차단하라"고 관계부처에 긴급지시했습니다. 이날 오후 조명래 환경부 장관도 긴급회의를 주재하고,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만반의 경우를 대비한 조치를 취하도록 지시했습니다. 19일에는 충남 아산시 멧돼지 포획시설 현장을 점검하고, 지자체 등 관계자에게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대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은 치사율 100%에 이르는 바이러스성 출혈 돼지 전염병으로, 주로 전염된 돼지의 분비물을 통해 직접 감염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환경부는 돼지에게 남은 음식물 제공을 금지하는 한편, 농장 주변의 야생 멧돼지 예찰을 강화하는 등 아프리카돼지열병의 확산 방지와 조기 종식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보도·설명·해명자료 모아보기>


야생 멧돼지 포획시설 현장방문

<야생 멧돼지 포획시설 현장방문>


조명래 장관은 국내 양돈농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함에 따라 야생 멧돼지에 대한 관리 상황 및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충남 아산에 위치한 야생 멧돼지 포획시설을 다녀왔습니다. 환경부는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하겠습니다.(더보기)



농림축산식품부 특별 누리집

<농림축산식품부 특별 누리집>


아프리카돼지열병과 관련하여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특별 누리집을 통해 우리 정부의 대응 상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예방법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의심된다면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588-9060/4060으로 즉시 신고해 주세요!(더보기)


제3회 환경단편영화 [숨:] 제작지원 공모

<제3회 환경단편영화 [숨:] 제작지원 공모>


청년 영화인들의 환경단편영화 제작을 지원하고, 영화를 통해 국민들의 환경의식을 개선하기 위해 시작된 환경단편영화 [숨:]이 제3회 제작지원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환경과 영화를 사랑하는 당신이라면~ 지금 바로 참여해 주세요~(공모전 바로가기)


  • 제3회 환경단편영화 [숨:] 제작지원 공모
  • (공모기간) 2019.9.10.(화) ~ 2019.10.10.(목)
    (공모자격) 제한 없음
    (공모주제) 공존할 수 있는 환경의 조성과 보전에 대한 이야기
    (접수방법) 온라인 제출(우편 또는 직접 제출 불가)


일본 수출규제 관련 정부 대응

<일본 수출규제 관련 정부 대응>


일본 수출규제와 관련하여 대한민국 정책브리핑에서는 우리 정부의 입장 및 대응 상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본 측의 수출규제 철회 및 정상화를 위한 방안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바로가기)


  • 본 웹진 서비스는 정보통신망법에 의거하여 정보메일 수신에 동의하였기에 발송되었습니다.
  • 메일 수신을 원치 않을 경우 [구독 해지] 신청을 해주시면 더 이상 메일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 (30103) 세종특별자치시 도움 6로 11 정부세종청사 6동, 044-201-6056, mepr@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