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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부의 대표적 민원업무인 환경영향평가 및 사전환경성검토 분야를 중심으로 한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Service Standard) 입니다.
전 국토에 대한 환경성평가지도, 생태자연도 및 토지피복지도를 제작, 웹사이트를 통해 실시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개발가능지역과 보전지역을 구분해 개발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사업 예정지에 대한 사전입지 상담제도를 실시하겠습니다.
환경영향평가 및 사전환경성검토 업무를 합리적이고 일관되게 처리 하기 위한 사전협의 매뉴얼을 제작활용하겠습니다.
환경영향평가 평가서 및 협의내용을 데이터베이스화 하여 홈페이지에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환경영향평가 및 환경성검토서의 접수검토협의 전과정을 공개하여 투명하고 신속한 협의가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대기수질 등 환경질 측정자료를 홈페이지에 실시간으로 공개하여 평가서작성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도록 하겠습니다.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인터넷 등을 통하여 민원 등을 신청하시는 고객님을 친절하게 모시겠습니다.
사무실 입구에는 담당자 사진과 좌석배치도를, 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고 공무원증을 항상 패용하겠습니다.
방문하신 고객님과의 상담을 최우선시하여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고,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때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일처리를 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는 벨이 세 번 울리기 전에 받고 직접 대면하지 않더라도 마주앉아 대화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정성껏 응답해드리겠습니다.
주말·공휴일에도 당직실을 운영하여 불편을 줄이겠습니다.
민원에 대한 답변은 원론적이거나 모호한 내용이 되지 않도록하고 고객님의 입장에서 명쾌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매년 환경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겠습니다.
매년 2회로 전화응대 친절도 조사를 실시하겠습니다.
방문고객을 통해 민원처리 청렴도 실시간 평가를 실시하겠습니다.
방문민원처리결과 불만족사항 등은 정기적으로 민원처리 A/S를 실시 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등을 통하여 위 조사결과를 적극 공개하고, 조사결과에 따른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잘못된 행정서비스나 불친절한 태도로 고객님께 불편을 끼쳐드린 경우에는 정중한 사과와 함께 즉시 시정 또는 개선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강구하겠습니다.
담당직원의 업무착오 등으로 인하여 재차방문 등 불편을 끼쳐드린 경우에는 1만원이내의 상품권 등으로 적절히 보상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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